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눈 좋아지는 방법 살피고 실천해요!

by 건강의 날개를 펼치다. 2021. 11. 18.

 


생활에서 불필요한 습관을 바꾸는 게 가장 기본이지만 직업상 사무직이라  출근해서 퇴근 전까지 모니터를 보고 있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생활은 안구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그나마 시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눈 좋아지는 방법을 살펴 실천하도록 했는데요. 일단 전자기기 사용량을 줄여야 하는 거고 틈틈이 휴식을 취해줘야 하는 거였어요. 신경 쓰고 있지만 이 정도를 바꾼다고 해서 확 달라지는 게 없으니 추가적인 관리 템을 찾게 됐어요.



시력에 좋다고 알려진 당근이나 연어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매일 챙긴다는 게 사실 어렵잖아요. 그래서 영양제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현대인들은 적절한 관리를 위해 간편하게 관리할만한 보충제를을 많이 복용한다고 해요.  저도 이제는 챙길 때가 됐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눈건강 핵심원료 두 가지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게 있더라고요.

 


그게 바로 제가 찾아낸 유유제약의 올인원 루테인+알티지오메가3였어요. 따로 챙기지 않아도 돼서 번거롭지가 않겠더라고요. 눈은 많이 사용할수록 빨리 노화가 시작되는데 이때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를 정상적으로 유지해 주는 메리골드꽃추출물과 건조한 눈에 도움을 주는 EPA 및 DHA 함유 유지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어요.

 



게다가 함량 또한 시중에 파는 것에 비해 높은 편이더라고요. 유명 상품은 보통 600mg 대를 담아냈는데 100mg 더 많은 700mg라 절대 부족함 없는 관리가 될 것 같았어요. 인체 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적신호가 켜지기 전에 미리 섭취를 넉넉하게 해주는 게 좋다고 하니 눈 좋아지는 방법 찾는다면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네요.

 


게다가 오매가쓰리 덕분에 눈 건강 이외에 추가적인 건강 케어도 가능하더라고요. 혈행이나 기억력 개선에도 좋은 작용이 돼서 기능을 인정받은 원료라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건강식품인데 추가로 구입하지 않고 한 번에 섭취하니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은 식습관이 점점 서구화되고 있다는데 건강식만 매일 챙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꼭 먹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저에게는 종합 비타민급의 관리 템이라 너무 만족스러운 선택이라 확신했죠.

 



다만 분자구조를 잘 살피는 게 필수였어요. 자세히 알아보기 시작하니 세 가지로 나뉘어서 판매가 되고 있더라요. 이 중에서는 가장 최신 기술이 적용된 게 3세대인 알티지형태인데 아직까지도 전부 팔고 있는 거라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하는 거였어요.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가장 높아서 선호도도 가장 높았거든요.

 

 


그렇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1세대와 2세대도 팔고 있는데 간단히 정리해보면 TG형은 처음 나온 거고 자연형태라고 해요. 흡수가 잘 되지만 순도가 낮아 적절한 섭취는 아닐 것 같았죠. 그리고 EE형이 그다음이고 고함량으로 만들어진 인공 형태인데 흡수율이 낮다고 해요. 게다가 알코올이 남아 섭취 제한도 있었죠. 그런데 rTG형은 체내 흡수도 생체이용률, 함량 부분까지도 전부 만족스러웠어요. 모든 면에서 뛰어나게 보충할 수 있다 보니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죠.

 



게다가 복합기능성이라 눈 좋아지는 방법 찾았지만 루테인, 오매가3 이외에 어두운 공간에서 시력이 금방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베타카로틴도 섭취가 가능했고 면역 기능과 항산화 작용을 돕는 아연, 셀레늄, 비타민E까지 챙길 수가 있더라고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들이 참 많지만 부족한 부분을 모두 충족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한데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심지어 화학성분은 일절 들어있지 않다 보니 부담도 없더라고요. 오랜 기간 복용을 해야 하는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좋은 향이나 색 등을 조절하면서 유통기한을 늘리는 화학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이 들어있다면 당연히 피해야 했어요. 많은 곳에서 당연하게 쓰여서 걸러내는 게 쉽지 않았지만 실소비자들이 권하는 것들로만 비교하니 수월하게 無화학으로 선택이 가능했죠.

 



그런데 일단 눈 좋아지는 방법을 찾는다면 꾸준한 복용이 관건이라는 걸 아실 거예요. 그러려면 원료를 잘 보호해야 하는 케이스도 중요한 거죠. 대다수가 병포장을 해놓지만 이건 낱개로 포장을 해놓았다고 해요. 빛이나 공기 등에 노출되면서 산패될 수 있는데 이런 문제를 예방하면서 위생성까지 높였더라고요. 그리고 휴대하기 편리하다는 좋은 점까지 있어서 빼먹지 않고 챙길 수도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자극적이지 않은 식물성 연질캡슐이라 민감한 타입에게도 선호도가 높더라고요. 대부분이 젤라틴인 동물성 캡슐을 쓰는데 소화력 갑인 홍조류 추출이라 먹기 편하고 열에 강해서 보관도 잘 된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그리고 원료 자체가 이미 국제 어유 품질기준인 IFOS에서 최고 등급을 부여받은 고퀄리티라 안심이 됐죠.



생선기름에서 추출하는 원료는 중금속이나 해양오염물질로부터 리스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더라고요. 그런데 소형 어종이라 어류에 축척될 수 있는 문제들로부터 안전했어요. 먹이사슬의 가장 밑에 있어야 하는 이유를 이제서야 알겠더라고요. 그리고 추출에도 이상이 없기 때문에 부담이 전혀 없었죠.



보통은 헥산이라고 알려진 화학용매를 쓰거나 고온에서 추출을 한다고 해요. 그런데 이건 이산화탄소를 용매로 사용했고 저온에서 추출하는 특허공법으로 가공이 됐더라고요. 이 때문에 유해성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다른 주성분 또한 건조효모에서 추출했고 자연형태라서 무난한 섭취로 이어질 수 있었죠.



심지어 부원료로 쓰인 과일 채소 분말 17가지는 유기농 작물이라 퀄리티에 의심이 없었어요. 여기에 눈의 수분을 보충하기 좋은 히알루론산, 피로감 개선에 뛰어나게 작용되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까지 결합이 된 거라 마음 놓고 먹을 수 있겠다 싶었죠. 처음에는 저렴한 걸로 오래 챙겨 먹으려고 수입상품을 찾아보았는데 확실히 믿을만한 원료를 사용하는 국내 유명 기업으로 택한 게 잘한 것 같아요. 건강식품 판매처가 점점 많아지는데 신뢰할 수 있다는 것만큼 좋은 건 없으니까요.



다만 제대로 눈 좋아지는 방법 찾는 거라면 영양제에 의존하지 않고 여러 관리를 병행해야 해요. 눈 주변을 지압하면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겸하고 일을 제외하고는 전자기기 사용량을 줄인다면 기대 이상의 결과물을 금세 받아볼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요즘 폰 사용을 줄이고 일할 때도 한 시간에 오분 정도는 억지로 눈이 쉴 수 있도록 해요. 자주 깜빡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도움 된다고 하니 의식적으로 이런 부분을 개선해보시길 바라요. 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 공유해드리는 거니까 모두들 참고해서 눈 건강 지키세요!



 

루테인 눈영양제 : 마이 파우치

루테인 눈영양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