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새싹보리분말 먹는방법 다양해요

by 건강의 날개를 펼치다. 2022. 1. 21.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아보니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더라고요.
따로 약을 챙겨먹어야될 정도는
아니고 생활습관을 바로 잡으면서
운동을 병행하기로 했는데요.

그리고 새싹보리 먹는방법을 살피고
꾸준히 분말타입을 먹고 있어요.

 

 

 

 

 

혈관에 이상신호가 온 게 무조건
배달음식 때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시국이 이렇게 되면서 부쩍 시켜 먹는
횟수가 늘어나긴 했어요. 

편하니까 돈 아까운 줄도 모르고
거의 이틀에 한 번은 배달시켜 
먹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기름진 음식과 영양가가
없는 인스턴트류들은 혈관에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부터
서서히 조절해야 나중에 큰 질병에
노출되지 않는다는 거죠.

 

 

 

 

그런데 주변에서 왜 새싹보리 먹는방법을
찾아보게 된 건지 궁금해하더라고요.
저도 자세히는 몰랐는데 작년에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접한 상품이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유명해지기도 했지만
언론에서 논란이 많았다고 하는데
일본에서는 이미 알아주는
건강식품이라고 해요. 

점유율이 80% 정도를 차지할 정도이고 
차세대 슈퍼푸드라는 수식어가 붙은 거라
챙겨 먹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았죠.

 

 

 

그리고 무엇보다 다양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요거 하나만 열심히
챙겨 먹으면 잃었던 건강 균형을
되찾을 수 있을 것 같았네요.
이 안에 무려 45가지의 영양성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저에게 가장 필요했던 건 
폴리코사놀이라 이것부터 찾아봤어요. 
혈관청소부라고 불리고 있는 건데 
서구화된 식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고 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지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혈관 속 안에는 노폐물이나 독소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이것들이 배출되고
변비를 해소해 주는 작용을 하기도
해서 좋더라고요. 

심지어 열량이 낮은데 영양소가 많아 
한 끼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다고 해요.
다이어터들은 이미 다 챙기고 있다고
알려지기도 했고요. 

그리고 이외에도 사포나린이나 루테올린, 
폴리페놀이나 식이섬유, 미네랄, 
아미노산, 필수아미노산 등이 들어있어요.

 

 

 

총 45가지 영양성분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전체적으로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거였죠. 장, 간,
뇌, 혈관 등을 케어하면서
성인병 예방까지 돕는다고 하는데
간편하게 섭취도 가능하니
일단 한통 사 먹어보려고 한 거예요. 

그리고 영양성분을 떠올릴 때 
급원 식품들이 있잖아요.
보통 철분 하면 시금치인데
이건 16배가량 많이 들어있고
식이섬유가 많다는 고구마보다
20배 정도 함유된 양이 많다고 해요.

 

 

 

그리고 이건 다 자란 보리보다도
훨씬 영양가가 좋기 때문에 직접
키워볼까 했었어요. 

보리에 싹이 나기 시작하면서 
20cm 미만으로 자랐을 때 먹으면 
되는 건데 막상 시도하려니 
손이 좀 많이 가더라고요.

게다가 새싹보리 먹는방법은 간단하지만
함량 부분에서도 신경 쓸게 많다 보니
몇 번 챙기다 말 것 같아서 바로
포기하고 사 먹는 걸 택한 거죠.

 

 

 

그런데 문제는 팔고 있는 상품
브랜드가 너무 다양하다는 거죠.
전문지식이 없고 처음 접한 탓에
거의 다 좋아 보이는데 평판은
그렇지 않았어요. 

그래서 후기를 통해 섭취
주의사항을 살피고 선택하는 기준을
정리해서 비교를 했죠. 
따라서 포뉴의 변할때 유기농 새싹보리를
선택할 수 있었어요.

 

 

 

일단 유기농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 유기가공식품이라는 게
원래는 무농약이란 뜻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원료를 보관하는 걸 시작으로
제조과정, 위생상태, 포장, 사후관리
등까지도 검증이 돼야만 부여받을
수 있는 마크더라고요. 

국가가 인증을 해주는 거라 
안전성이 보장되는 거라
안심하며 챙기기 좋을 것 같았죠.

 

 

 

 

그리고 무엇보다 스틱형이라
만족감이 더해졌어요. 

원래는 통안에 넣어서 판매를 했다는데
새싹보리 먹는법 알아봤을 때
하루 허용할 수 있는 맥시멈이
10g이라고 해요. 

그런데 이만큼 먹으면 탈이 
날 수 있다고 해서 기준을
3g으로 정해놓았죠. 
대체로 이보다 덜한 양인 1~2g을
담아내서 스틱으로 출시하는데 
3g에 딱 맞춰진 거라 만족했어요. 
더군다나 통이 아니라 변질, 변색의 
오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메리트도 있었고요.

 

 

 

게다가 농약이나 중금속이 없다고
알려져서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언론에서도 국내에서 판매 중인
상품에서 잔류농약이랑 금속이물질들이
검출되었다는 보도를 했었어요. 

그래서 괜히 먹었다가 건강에 더 안 좋은
영향이 가해지는 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이건 전문 업체를 통해 검사가 완료된
거고 심지어 6개월을 주기로 계속해서
안전성검사를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한 번만 실시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안전만큼은 확실했어요.

 

 

 

 

뿐만 아니라 가루로 만들어지는
과정이 일반 분쇄가 아니더라고요.
에어밀제트분쇄법을 적용시켰기 때문에
공기에서 원물을 서로 부딪히게 만들고
입자는 더 고와진다고 해요. 

때문에 흡수가 용이하다고 알려졌죠.
그리고 저온에서 건조해서 열에
약한 특성을 가진 영양소들이
잘 보존될 수 있는 거였어요.
여러 장점을 갖추고 있었어요.

 

 

 

심지어 농약이나 중금속 이외에
화학비료, 합성 자재나 독성, 방부제
등이 일체 들어가지 않아서 누구나
안심하며 복용이 가능했어요. 

그래서 저는 먹어보고 나서 
가족들에게도 보내볼 생각이었어요. 
평소에 끼니 잘 거르시는 엄마가 아침에
챙기기에 좋을 것 같았거든요.

 

 

 


무엇보다 새싹보리 먹는방법이 
다양해서 각자 취향에 맞게 섭취가 
가능한 점도 좋았어요. 

이건 주로 플레인 요거트나
우유에 타먹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따뜻한 물에 넣어서 차로 먹기도 하고
해독주스를 만들 때 첨가하기도 한대요.
그리고 샐러드나 겉절이 김치를
만들 때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때문에 오래 먹어도 지겹지
않을 것 같아서 만족했어요.

 

 

 

그렇지만 혈관이나 장, 뇌 건강 등을
위한다면 역시나 영양 밸런스가 맞아야
하는 거라 배달음식을 줄이는 게
필수고 운동을 겸하는 게 좋아요.
아무리 건강식품을 열심히 먹어도
이것만으로는 부족함이 있을 테니까요.

보조 역할을 하는 걸 찾는다면
이왕이면 여러 방면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걸 택해 보시는 게 좋을 테니
오늘 내용 참고해서 수월하게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새싹보리분말 : 포뉴

새싹보리분말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