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토리

쏘팔메토 효능 옥타코사놀 더해진 걸로!

by 건강의 날개를 펼치다. 2022. 2. 8.

확실히 나이가 드니 몸이 전과 같지 않다는 게 자주 느껴지고 있고 입맛조차도 없을 때가 많아요. 그런데 이러한 것들은 크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진 않았어요. 최근 들어 크게 느낀 적신호는 바로 배뇨장애였어요. 화장실을 자주 가는데 알아보니까 40대 이상의 남성들이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 전립선 건강에 이상이 있는 걸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때문에 쏘팔메토 효능을 자세히 알아봤어요.



눈을 뜨고 있을 때 소변이 자주 마려운 것까지는 참아봤지만 문제는 수면 중에도 느껴진다는 거였어요. 자다 깨다를 반복하니까 삶의 질이 확 떨어진다고 생각했고 스트레스도 상당했어요. 결론적으로 전립선 때문에 화장실을 자주 가는 거고 이 때문에 불면증까지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니 저도 그에 맞는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고 적절한 조치 후에 케어를 해주는 게 더 확실하고 좋으니 이점도 참고해야 해요.


저는 비뇨기과를 다녀왔고 당장의 증상이 사라지는 것에 초점을 두고 치료를 받았어요. 하지만 앞으로를 위해 영양제를 챙겨 먹으려고 했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들수록 전립선에 이상이 생긴다고 하고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으니 적절하게 케어만 해주면 된다고 해요. 처음에는 큰 문제라도 생긴 줄 알았는데 그나마 오랜 방치가 아니라 다행이었죠.



그러려면 쏘팔메토 효능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게 좋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찾아보니 이건 전립선의 DHT 생성량을 감소시키고 환원 요소들을 억제시키는 거라고 해요. 어려운 말이지만 결론은 열심히 먹는 게 전립선 건강에 좋다는 거죠. 이 때문에 챙겨 먹어야 했는데 시중에 판매하는 게 너무 많아 어떻게 골라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이게 호르몬과도 관련이 있는 거고 추후 갱년기 문제로도 대비를 할 수 있는 거니까 오래 챙겨 먹기에 부담이 없는걸 택하는 게 관건이겠다 싶었죠. 대게는 30대 후반이라고 하지만 보통은 분비는 40대 후반부터 눈에 띄는 속도로 줄어들다고 하니 적신호 없을 때 케어를 원한다면 참고해서 읽어보세요. 제가 알아본 정보는 싹 공유해드릴게요.



일단 저는 전립선 비대증이 나타났고 이는 말 그대로 커지면서 방광 하부의 소변 통로를 막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소변의 흐름을 감소시키는 거고 배뇨장애가 나타나는 거죠. 평소 자주 볼일을 봤다면 큰 문제는 아니겠지만 평균 8회 이상 본다면 검진을 받아보는 게 좋아요. 특히 야간빈뇨나 절박뇨는 정말 스트레스에 치닿을 수 있으니 빨리 관리를 해야 하는 거죠.



그런데 한 가지 중요한 건 무조건 호르몬의 변화 때문만은 아니라는 거예요. 유전적인 영향 때문일 수도 있고 육식이나 인스턴트를 즐기는 식습관 그리고 장시간 앉아있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더라고요. 요즘에는 서구화된 식생활습관 때문에 예전보다 연령대가 젊어지고 있는 추세이고 실제로 2011년에 비해서 2015년도에 남성 갱년기 환자 수도 증가했다고 하니 미리 쏘팔메토 효능을 체크하는 게 좋을 거예요.



소팔메토는 우선 수명이 700년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는 생명력이 있다고 해요. 인디언들은 이를 통해 전립선을 케어했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고 여러 연구를 통해 증명되기도 했어요. 이에 남성호르몬 및 갱년기 증상이 있는 중년 남성 다수를 대상으로 1년에 달하는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소변의 유속이나 잔뇨량이 개선되었다고 해요. 이외에도 여러 보고를 확인하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꼭 함께 먹는 게 바로 옥타코사놀이었어요. 수천 킬로를 이동해야 하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또한 여러 인체시험을 통해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았죠. 일반인 남성 30명과 운동선수 14명을 대상으로 4주 동안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 심폐지구령이 향상됐고 운동 중에 느껴지는 피로감이 감소되었다는 것도 밝혀졌어요. 그래서 저는 여러 가지를 비교했고 결론적으로는 유유제약에서 구입을 했죠.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건 로르산이 식약처에서 인정한 하루 최대 섭취량에 맞춘 115mg가 함유되어 있다는 거였어요. 타사에서 파는 것보다 가성비를 따져봤을 때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리고 소팔메토 함유량이 같은 것 중에서는 가장 옥타코사놀의 함유량이 높더라고요. 10mg이라고 하니 둘 다 부족함 없이 충족이 가능했죠.



그리고 가공방법이 무척 안심이 됐어요. 대부분은 헥산 같은 화학용매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건 이산화탄소를 이용해서 열에 변형이 될 수 있는 원료를 안전하게 저온에서 추출했더라고요. 때문에 산패의 위험성도 적었고 불순물이 남지 않는다는 메리트까지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부원료 또한 연구진들이 엄선해서 골라냈더라고요.



무려 7가지가 들어있는데 많이 들어본 것들이었죠. 마카, 복분자, 오미자, 헛개열매, 비수리, 발효흑마늘 등인데 예능이나 드라마, 영화 등에서도 남성의 힘이라고 많이 비유되고 있잖아요. 그래서 단번에 좋은 거라는 걸 캐치할 수 있었어요. 남성의 자양강장에 도움을 주고 양기를 돋운다고 알려지기도 했고 해독능력이나 혈액순환, 체내 대사 조절에도 좋은 작용이 된다고 해요. 이거 하나로 쏘팔메토 효능과 추가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생각을 하니 번거로움도 없고 이득이겠더라고요.



심지어 캡슐이나 포장상태도 무척 퀄리티가 좋았어요. 일단 대부분 판매처에서 쓰는 젤라틴이 아니고 식물성 연질캡슐인데 이건 홍조류에서 추출을 한 거고 위에 부담이 적다고 해요. 소화가 잘된다고 해서 예민한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높다고 하는데 다행이다 싶었어요. 산패 확률이 낮아진다는 개별 포장까지도 만족했죠.



지용성은 아무래도 외부의 습기나 빛 등에 의해 산패나 변질 위험이 높아 캡슐을 보호하는 게 중요하다고 해요. 이건 발암물질이나 마찬가지거든요. 하지만 생산과정의 이윤을 남기려고 병포장으로 찍어내기도 한다고 해요. 그러니 원료를 잘 파악해서 포장된 걸 확인해야 하는 거죠. 개별 포장은 휴대까지 편리해서 어디서나 챙기기 좋다는 장점 또한 있었어요.



그리고 하루 한 번만 먹으면 돼서 편리하더라고요. 쏘팔메토 효능이라는 게 한두 번 챙겨서 되는 건 아니니까 수개월을 복용해야 하는데 번거로움이 줄어드는 것 같았죠. 다만 지용성은 식전보다는 식후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고 해서 이 부분만 신경 쓰는 중이에요. 

 

솔직히 처음에는 무조건 비싼 게 원료가 좋은 건가 싶었는데 그보다는 확실히 모든 면에서 뛰어난 걸 체크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유유제약으로 픽 한 거예요. 일단 1940년대부터 쭉 이어온 기업이고 대표적으로 알려진 유판씨나 베노플러스 등을 접했기에 안심이 됐죠.



지방분은 좀 줄여야 하고 야채 위주로 섭취한다면 도움이 된다고 하고 근력이나 유산소 운동을 무리 없는 선에서 이어간다면 금세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저는 벌써 한 달째 열심히 실행 중이고 배뇨장애 증상이 서서히 나아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올해는 쭉 먹어보고 다시 후기를 공유해드릴게요.

 

 

 

쏘팔메토 : 마이 파우치

쏘팔메토

smartstore.naver.com